2019년 3월 11일 업데이트 내용과 설명

 

Illustrator에서 편집 가능한 벡터

XD에서 Illustrator로 벡터 콘텐츠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때 픽셀로 변환되지 않고 편집 가능한 상태로 그대로 유지됩니다.
과거에 XD에서 만든 벡터 콘텐츠를 복사하여 쓰면 픽셀로 변해서 SVG로 내 보내서 써야 하는 매우 불편한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앞으로 포토샵에 복사 하면 벡터이미지나 스마트 오브젝트로 들어 오면 참 좋겠네요.^^

 

다양한 그룹의 오브젝트 선택

다양한 그룹의 여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공유하는 속성을 속성 관리자에서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hift+클릭(Mac) 또는 Ctrl+Shift+클릭(Win)하면 됩니다.
그룹안에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옵션의 폭이 넓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따로 따로 그룹마다 일일이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네요.

 

웹 브라우저에서 드래그 제스처 확인

브라우저에서 프로토타입과 디자인 사양을 볼 때 드래그 제스처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사용성 테스트 제어

웹 프로토타입에서 내비게이션 컨트롤을 비활성화하고 사용자 테스트 관리를 강화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웹 프로토타입에서 하단의 내비게이션을 없애서 사용자가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는 혼선을 막을 수 있다. 프로토 타입 게시 할때 옵션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용으로 표시

Photoshop 및 Illustrator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때 오브젝트가 자동으로 내보내기용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아트보드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속성 관리자에서 내보내기용으로 표시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아이콘등의 오브젝트, 에셋 내보내기를 레이어에서 미리 지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내보내기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글꼴 관리 강화

누락된 글꼴로 인한 번거로운 작업이 손쉽게 해결됩니다. XD 문서를 열면 Adobe Fonts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또한 누락된 다른 글꼴을 문서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누락된 글꼴을 표시하여 한번에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또는 Adobe Font가 활성화 되어 다운 받아서 설치 하면 해결 되는 옵션입니다. Adobe Font를 쓰도록 유도 하는 옵션이긴 할듯 하네요.

 

Jira와의 통합 강화

디자인에서 개발에 이르는 과정이 더욱 빨라집니다. Jira Software Cloud 외에도 Jira Software Server 및 Jira Software Data Center에서 공유 XD 디자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