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XD 업데이트 입니다. 소소하지만 필요했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스포이드 단축키

오브젝트의 색상 변경이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캔버스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키보드에서 "i"를 누르면 한 번의 클릭으로 스포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팔레트가 열린 후 스포이드는 기존 방식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오디오가 포함된 인터랙션 녹화

데스크탑 미리보기 앱을 사용하여 클릭에 따른 상호 작용과 함께 자신의 음성을 녹음하고 MP4 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Mac만 해당).

데스크탑 미리보기를 실행하여 우측 상단에 녹화를 할때 음성과 함께 녹화가 가능합니다. 하단 화살표를 누르면 마이크 활성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활성화 한 상태에서 녹화를 하면 음성까지 함께 녹화 됩니다. 영상 공유시 영상의 진행에 대한 설명을 함께 추가 할 수 있어서 원할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해 졌습니다.

 

향상된 Photoshop 및 Illustrator에서 가져 오기, After Effects로 내보내기

파일 가져오기 에서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 파일을 선택하면 별도의 문서를 프로그램으로 열지 않고 XD 문서에 바로 가져오게 됩니다. 파일의 대부분의 레이어를 편집 할 수 있는 상태로 가져옵니다. CC Libraries 는 현재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에서 등록하고 XD에서는 사용만 가능했는데 조만간 사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AfterEffects 로 내보내기 할때의 텍스트및 기호 그림자 들의 오류를 해결 하였습니다.

 

다국어 지원

Adobe XD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외에도 포르투갈어(브라질)와 스페인어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