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XD 의 기능 강화 하겠다는 Andrew Shorten의 feature sneaks가 트위터에 소개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 되고 강화됩니다.

 

심볼기능 강화

기존 심볼 기능의 여러 의견중 가장 많은 성토가 잇따른 기능인데 기존의 Adobe XD 는 심볼의 컬러와 크기등을 공유 하는 형태여서 버튼을 만들때 라던지 여러측면에서 아쉬움을 보였습니다.
그 내용을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입니다.
이제 하나의 심볼로 여러 버튼이나 다른 크기의 심볼을 만들어 낼 수 있겠네요!

기대 됩니다.

 

가이드 라인 기능 추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 있던 가이드 라인을 가져올 것을 보입니다.
원래 자석 모드가 잘 되어 있어서 편했지만 가이드가 있으면 더 좋겠네요.

 

폴리곤 옵션 추가

폴리곤을 선택하면 폴리곤 옵션이 활성화 되어 만들기 힘들었던 정삼각형 정 육각형 같은 다각형들을 쉽게 만들 수 있겠네요.

 

폴리곤 오토애니매이트 기능 추가

폴리곤을 오토애니메이트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변하게 되는 기능으로 프로토 타입 기능의 강화가 되겠네요.

 

텍스트 옵션 추가

대문자, 소문자, 밑줄, 가운데 줄 정도의 텍스트 옵션이 추가 됩니다. 이 기능이 없어서 플러그인을 썼는데... 그 플러그인들은 안녕~~~

 

프로토 타이핑시 키보드 트리거 옵션 추가

이제 프로토 타이핑시 키보드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음성에 이어 키보드까지... 프리젠테이션 용으로도 쓸 수 있겠네요.

 

색상, 문자, 심볼 등의 새로운 에셋 공유 시스템 추가

기존의 CC Libraries 를 쓰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공유 시스템을 만들고 있어 보입니다. XD 간의 공유가 되겠네요.